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고객광장  >   kt네트워크 뉴스

kt네트워크 뉴스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kt submarine

kt네트워크 뉴스 보기
아프리카에 ‘르완다 LTE 전국망 성공모델’ 확산할 것
작성일 2018-05-26 작성자 관리자 조회 528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아프리카 최초로 르완다에 LTE 전국망을 구축한 KT가 르완다의 성공경험을 발판으로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로 ICT 협력사업 확산에 나섰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지난 21~2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 ‘한•아프리카 경제협력회의(KOAFEC)’ 및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에서 아프리카 경제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ICT 산업화 촉진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KT는 KOAFEC 민관협력포럼, 개발콘서트 등에 참여했다.

KT는 24일 열린 KOAFEC 민관협력포럼에서 아프리카 사업현황 및 민관 협력모델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이 포럼에 패널로 참여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는 KT가 르완다 정부와 함께 아프리카 최초로 4G LTE 전국망을 구축한 사례를 소개하며, 아프리카 경제개발을 위해 ICT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OAFEC 민관협력포럼은 아프리카 4차산업혁명 및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한국과 아프리카 국가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국제금융공사 세르지오 피멘타(Mr. Sergio Pimenta) 부총재, 한국수출입은행 장영훈 부행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에 앞서 22일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린 KOAFEC 개발콘서트에서도 KT의 아프리카 사업에 대한 체험담 및 성공요인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있었다. KT가 아프리카 사업에 진출한 초창기부터 현지에서 활동한 직원이 직접 르완다 등 아프리카대륙 사업 진출 과정을 실감나게 소개했다. 또한 23일 AfDB 주최로 열린 ‘ICT 기업설명회’에서는 아프리카 지역의 전국 공공 LTE망 구축에 대한 민관협력 사업모델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기획재정부, 한국수출입은행 및 아프리카개발은행이 주최한 KOAFEC은 국내에서 열리는 아프리카 관련 최대 규모의 경제협력 행사다. 주요 행사로 장관급 라운드테이블, 민관협력포럼 등이 있다. KT는 민관협력포럼에서 아프리카 국가 주요 인사들과 교류를 가졌다. AfDB는 아프리카의 경제 및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1964년에 설립된 기구로, 한국은 1982년 가입해 아프리카 국가들과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는 “이번에 부산에서 열린 KOAFEC 및 AfDB 연차총회에서 한국수출입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아프리카 국가의 주요 인사들과 민관협력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며, “KT는 르완다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국가들이 ICT에 기반한 경제개발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충문의: KT 홍보실 신지원 대리

※사진설명: KT가 지난 21~2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한•아프리카 경제협력회의(KOAFEC)’ 및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에서 아프리카 경제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ICT 산업화 촉진을 제안했다.

[사진1-2] 지난 2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KOAFEC 민관협력포럼에 패널로 참석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왼쪽 2번째)가 르완다 민관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3-4] KOAFEC 민관협력포럼에 패널토의에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왼쪽 5번째) 등 패널들이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1] 지난 2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KOAFEC 민관협력포럼에 패널로 참석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왼쪽 2번째)가 르완다 민관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2] 지난 2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KOAFEC 민관협력포럼에 패널로 참석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왼쪽 2번째)가 르완다 민관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3] KOAFEC 민관협력포럼에 패널토의에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왼쪽 5번째) 등 패널들이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4] KOAFEC 민관협력포럼에 패널토의에서 KT 글로벌사업단장 김형준 전무(왼쪽 5번째) 등 패널들이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이전글
KT-지멘스(주) ICT 기반 ‘미래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 협력
다음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출정’ KT와 함께 응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