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회사소개  >   회사개요

회사개요

내일을 창조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kt submarine

바다에 있는 석유시추기

해양 케이블산업을 선도해온 kt submarine
1995년 해저통신케이블 건설 분야를 시작으로 토탈 해양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보유한
대한민국 해양전문 대표기업

해저케이블에서 Offshore와 해양에너지까지 Marine Solution으로 내일을 창조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kt submarine은 지난 1995년 kt의 계열사로서 한국해저통신㈜란 이름으로 출발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회사 설립 당시의 국내ㆍ외 통신 환경은 국제간의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의 증가와 향후 개발될 HDTV 방송 등의 송수신을 위한 초고속 광대역 통신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점이었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통신 수요의 증가로 인하여 국제간 해저광케이블의 건설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해저케이블의 시공과 유지보수 업무를 외국 장비와 기술력에 의존하지 않고 대한민국 자력으로 수행할 수 있는 회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kt가 통신 기술 자립을 목표로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해저케이블 시장의 호황에 힘입어 kt submarine은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특히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해외 파견 및 각종 교육을 적극 실시하여 기술 자립화에 성공하였고, 또한 1998년 국내 최초의 최첨단 해저케이블 포설 선박인 "세계로"호의 건조와 해저 특수 매설기(PLOUGH), 무인 수중 로봇(ROV)등을 도입하여 다양한 해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2011년에는 다목적 선박 “미래로”호를 추가로 인수하여 성공리에 각종 국내외 해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kt submarine은 해저통신케이블 분야에 만족하지 않고 고도의 시공 기술을 요하는 해저송유관, 가스관 등의 파이프라인 설치 및 매설 공사, 해저 전력케이블 건설 및 유지보수, 해양 심층수 공사, 각종 특수 해저케이블 건설 등 그 사업 영역을 모든 해양 분야로 확대하고 있으며, 세계 해양 분야에서 kt submarine의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해저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한 경험과 국제 경쟁력을 토대로 kt submarine은 앞으로 국내 해양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 해양 분야에 더욱 큰 공헌을 할 수 있는 “Total Marine Solution Provider”가 될 것을 확신 합니다.